즐겨찾기 추가 2023.02.03(금) 16:06
칼럼
취재수첩
인터뷰

장흥군 일원에서 열린 "2022 전남학생스포츠문화축제"

2022. 09.26(월) 05:31
박상웅기자/psw4488@naver.com
【장흥=교육연합뉴스】박상웅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9월 22일(목)부터 24일(토)까지 장흥공설운동장 등 장흥군 일원에서 교육공동체 8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2 전남학생스포츠문화축제’를 개최했다.

개회식은 22일 14시에 장흥공설운동에서 장흥군,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체육회 관계자와 내외빈, 학생 및 교직원, 도민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2022.전남학생스포츠문화축제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장흥군 공설운동장과 실내체육관 등 장흥군 일대에서 다양한 스포츠 문화의 관람과 체험을 통해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참여형 축제로 학생들의 신체활동 기회를 늘려 건강과 체력증진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축제를 통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건강한 스포츠 활동으로 바른 인성과 창의성, 리더십을 키우며,문화와 스포츠가 어우러지며 순위 경쟁이나 경기의 승패보다는 스포츠를 통해 우의를 다지고 하나되는 학생 참여형 축제로 마련됐다.

개회식에 앞서 밴드, 댄스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이후에 오케스트라, 사물놀이, 무용, 음악줄넘기 공연 등으로 학생, 교직원, 군민 등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스포츠 체험 행사, 각종 공연과 제16회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로 이루어졌다.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는 종목별 교육지원청 대회 및 주말 리그를 거쳐 대표팀을 선발 출전하고 학교 대항전으로 대회가 진행되며, 우승팀은 제15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 출전권을 획득하게 된다. 대회 운영에 있어서는 순위나 경기의 승패보다는 학생들 간에 우의를 다지고 협력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장흥공설운동장 주변에서는 ▲뉴스포츠 체험 ▲드론체험 ▲바리스타 체험 ▲냄비받침만들기 ▲영양체험 ▲다문화 체험 ▲클래식 악기 체험 ▲바둑, 골프, 야구, 승마 체험 ▲응급 및 심폐소생술 체험 등 40여개의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운영되었다.

이번행사에 참여한 장흥중학교 문성일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뛰어 놀면서 다양한 공연도 관람하고 체험도 해 보면서 즐거웠습니다. 학교 공부도 이렇게 재미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장흥교육지원청 김성호교육장은 "학생들에게 다채로운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다채로운 문화·스포츠 체험 행사, 각종 공연 등 문화예술로 소통하며 경기의 승패보다는 스포츠를 통해 우의를 다지고 하나되는 학생 참여형 축제로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와‘2022 전남학생스포츠문화축제’개막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담양교육지원청 이숙교육장은 “2년여 동안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비대면 스포츠문화축제가 열렸으나 오늘 대면으로 ‘2022. 전남 학생스포츠 문화축제’가 성황리에 열려 다양한 스포츠 문화의 관람과 체험을 통해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학생들에게 체력증진의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윤명희(더불어민주당.장흥2)도의원은 “푸르른 가을하늘 청정지역 장흥공설운동장에서 ‘2022년 전남학생스포츠문화축제’가 개최됨을 축하드린다”면서“다양한 스포츠문화 축제를 통해 전남의 모든학생들이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참여형 축제의 한마당이 되도록 전라남도의회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겠다”고 강조했다.

전라남도교육청 양기열 체육건강과장은 “승리보다는 참여를 중시하는 2022 전남학생스포츠문화축제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인성교육의 새로운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학교체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장흥공설운동장에서 축하공연으로 여수북초 원드오케스트라공연/전남예술고 한국무용 창작군무/진도국악고,웃다리사물놀이/구례여중 유벤타스/순천남초 작은평화중창단/광주줄넘기협회 음악줄넘기/순천풍덕중 루미너스/동강대 타바타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연합뉴스

주소·:(150-818)광주광역시 서구 화운로 156번길 20 등록번호: 광주 아 00155 등록일:2013년 10월 11일 발행·편집인:박상웅

교육연합뉴스.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62-362-9115팩스 : 062-362-9116이메일 : psw4488@naver.com개인정보취급방침

< 교육연합뉴스 >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