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3.02.03(금) 16:06
속보
전국
광주
전남
6.13 지방선거
교육기부
전체뉴스

전남교육지원청, 명절맞아 전통시장 및 복지시설 찾아

상생 실천하고 지역경제 활력 불어 넣어

2023. 01.18(수) 16:14
【무안=교육연합뉴스】박상웅 기자=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전남 지역 교육지원청들이 지역 전통시장 및 복지시설 찾아 지역 상생 실천 방문 상생 실천하고 지역경제 활력 불어 넣고 있다.
박상웅기자/psw4488@naver.com
【무안=교육연합뉴스】박상웅 기자=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전남 지역 교육지원청들이 지역 전통시장 및 복지시설 찾아 지역 상생 실천 방문 상생 실천하고 지역경제 활력 불어 넣고 있다.

■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춘곤)은 지난 19~20일 이틀간 영광 터미널시장에서 「설 명절맞이 전통시장 가는 날」을 가졌다.

김춘곤 교육장은 “전통시장은 지역경제의 주춧돌과 같은 역할을 한다. 또한,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동시에 아직 넉넉한 인심과 정을 느낄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전통시장 방문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우리 ‘영광교육가족’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원장 서정인)은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20일(금) 순천 웃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서정인 원장은 "전통시장에서 품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음을 강조하"며 “경기침체와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상인들을 격려했다.

■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자)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우리 지역 전통시장 상인들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위축된 시장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1월 20일에 실시했다.

박윤자 교육장은 “설 명절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가 경기침체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민들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맞이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장필)은 설 명절을 맞아 완도지역 농수산물의 구매를 독려하기 위해 “2023년 설 명절맞이 전통시장 가는 날”을 운영했다.

서장필 교육장은 “금리인상 등으로 인한 물가상승으로 힘든 시기에 전통시장에서 따뜻한 정을 나누고 지역사회와 상생·발전하는 문화가 정착되었으면 좋겠다”면서"이번 행사가 직장 내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은 20일 설 명절을 맞아 지난해 12월 화재로 소실된 담양군 창평면 소재 ‘창평전통시장’과 건너편으로 이전한 임시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숙 교육장도 장보기 행사에 동참하며 피해를 본 상인들의 애로사항에 귀 기울이며 “화재 피해와 경기 침체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 피해복구를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담양군 관계자들과 상인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행사를 통해 상인 여러분의 피해가 조금이나 복구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지난 1월 17일(화) 설 명절을 맞아 이웃을 돌아보고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오전에는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생활필수품을 전달하고, 오후에는 직원들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자유시장을 찾아 점심식사를 하고, 설 용품을 구입했다.

정대성 교육장은 “어려운 이웃에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필요한 곳에 온정을 나누는 명절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램과 함께 “이번 행사가 우리청 직원들의 잦은 전통시장 방문의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16일(월) 여수서시장과 여수수산시장 2곳에서 직원들과 함께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진행했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이번 설 명절맞이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통해 직원들이 대형마트나 온라인 장보기보다 전통시장을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기관 필요물품을 시장을 통해 적극적으로 구매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서금열 교육장은“중소상인을 보호하고 지역상권을 살리기 위해서 우리지역 전통시장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공공기관이 전통시장 활성화에 솔선수범함으로써 지역경제를 활성화 해야한다” 강조했다.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자)은 1월 17일 설 명절을 맞이하여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사회복지시설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위로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며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박윤자 교육장은“설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도움이 필요한 우리의 이웃을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겠다.”면서, “앞으로도 사회봉사와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은 설명절을 맞이하여 이용자 감소와 소비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을 찾았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함평사랑상품권을 구매하여 함평천지전통시장에서 지역민 돕기 장보기 행사와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함평교육 캠페인도 가졌다.

함평교육지원청 범미경교육장은 “전통시장 이용자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매해 명절마다 지역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더불어 지역민과 소통하며 청렴함평교육 문화 확산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희)은 1월 18일 유관기관과 함께 화순고인돌전통시장에서 설 명절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행사를 추진하였다. 이 날 행사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농산물 구매를 독려하고, 지역 경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추진되었다.

화순교육지원청 이현희 교육장은 “이번 행사가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청렴한 교육문화를 지역사회로 확산시켜 더욱더 신뢰받는 화순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강수원)은 설을 앞두고 1월 18일 구례 5일시장 일원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함께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을 펼쳤다.

구례교육지원청 직원들은 설 대목 장날 구례5일시장을 방문해 제철과일, 한과, 도토리묵 등 다양한 제품 구매를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 및 지역상권 회복에 도움을 주었으며 지역민과 함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강수원 교육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이 지속되며 사회가 삭막해져 가는 시기에 이번 행사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가족·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18일(수) 지역 아동복지시설인 순천 SOS 어린이마을을 방문하였다. 서정인 원장을 비롯한 유아교육진흥원 직원들은 어린이들의 따뜻한 설 명절나기를 위해 정성껏 준비한 생필품을 전달하였다.

서정인 원장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우리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실시하였다.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천)은 지난 18일(수)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해남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해남등대원’과 ‘땅끝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복지시설의 어려움을 경청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영천 교육장은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아이들을 정성스레 보살펴주시는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아이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공헌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교육연합뉴스

주소·:(150-818)광주광역시 서구 화운로 156번길 20 등록번호: 광주 아 00155 등록일:2013년 10월 11일 발행·편집인:박상웅

교육연합뉴스.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62-362-9115팩스 : 062-362-9116이메일 : psw4488@naver.com개인정보취급방침

< 교육연합뉴스 >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