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자연과학고 심수민 학생, 대만 국제발명디자인박람회 은상 수상

‘마스크 밀착 패치’ 출품

2020. 12.16(수) 22:39
광주자연과학고 심수민 학생, 대만 국제발명디자인박람회 은상 수상
박상웅기자/psw4488@naver.com
【광주=교육연합뉴스】박상웅 기자= 광주자연과학고 식품과학과 3학년 심수민 학생이 세계발명지식재산권협회(Wiipa)와 대만 가오슝 정부에서 주최하는 ‘2020 가오슝 국제발명디자인박람회(2020 Kaohsiung International Invetion and Design EXP)’에서 한국대표팀으로 참가해 은상을 수상했다.

16일 광주자연과학고에 따르면 캐나다 및 일본을 비롯한 20개국 1,000여 점의 신기술 발명품을 선보인 세계적인 대회 ‘2020 가오슝 국제발명디자인박람회’는 지난 10~12일 사흘 동안 진행됐다.
마스크 밀착 패치

심수민 학생은 ‘마스크 밀착 패치’를 발명해 이번 박람회에 출품했다. ‘마스크 밀착 패치’는 마스크 착용 시 마스크가 피부에 제대로 밀착되지 않아 발생하는 필터링 기능 저하, 안경 김 서림, 코 짓눌림 등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발명품이다.

광주자연과학고 3학년 심수민 학생은 "타인을 배려하고 개인위생을 지키는 데 ‘마스크 밀착 패치’가 도움이 되면 좋겠다“며 ”앞으로 사람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모두가 더욱 편안한 삶을 누리도록 도와줄 수 있는 발명가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교육연합뉴스
이 기사는 [교육연합뉴스] 홈페이지(http://www.eduyp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yun@eduyp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