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0.09.22(화) 19:50
우리학교자랑
내친구 짱
우리선생님 짱
우리제자 짱

충덕중, ‘좋은 학교 만들기, 모두 함께해요’ 프로젝트 가동

모든 교직원들이 더 좋은 학교를 만들기 위한 이해와 소통의 시간

2020. 09.13(일) 16:23
이번 퍼실리테이션을 통해 교육공무직(교무행정사, 급식실, 상담실)및 행정실의 의견도 경청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모든 교직원들이 더 좋은 학교를 만들기 위한 이해와 소통의 시간이 되었다.
박상웅기자/psw4488@naver.com
【여수=교육연합뉴스】박상웅 기자= 충덕중학교(교장 정길주) 교직원은 지난 9월 9일(수)일 전체 교직원이 함께한 가운데 ‘좋은 학교 만들기’를 위한 토론회를 가졌다.

지난 1일 충덕중학교에 부임한 정길주 교장은 부임 인사에서 학생과 교직원 및 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좋은 학교’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하면서 소크라테스의 명언 ‘가슴 없이 머리로만 하는 교육은 전혀 하지 않은 것과 다름없다.’라는 말을 통해 좋은 학교란 ‘좋은 선생님들이 있어 학생들이 선생님들을 존경하며 따르는 가운데 학부모님은 학교를 신뢰하고 응원하여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가꾸어 가는 학교’라고 학교 운영 철학을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교직원들이 나이와 성별 실별로 고루 편성된 소모임에서 자유롭게 토론하고 공감한 내용을 전체가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학생과 교직원의 휴게 공간인 ‘카페 만들기’와 ‘지속적인 학생들의 인성지도 방안’, ‘사제동행 프로그램’, ‘학생자치회 활성화 방안’ 등 학교의 주인공인 학생들을 위해 모든 교직원들이 조력자로서 또는 지원자로서 어떻게 해나아가야 할 지에 대한 다양한 제안들이 쏟아졌다.

또한, 이번 퍼실리테이션을 통해 교육공무직(교무행정사, 급식실, 상담실)및 행정실의 의견도 경청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모든 교직원들이 더 좋은 학교를 만들기 위한 이해와 소통의 시간이 되었다.

이 학교의 박 모 교사는 "우리가 학교 운영에 관해 평소 갖고 있던 생각들을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는 소통과 공감의 시간이었고, 업무가 다른 직원들과의 생각의 차이를 좁힐 수 있었으며 학교 구성원으로서의 긍지와 책임감을 느끼게 되었다"고 말했다.

정길주 교장은 "모두가 힘을 모아 좋은 학교를 만들어가기 위한 첫걸음에 교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의견을 준 것에 대해 감사하며 교육공동체와 더불어 좋은 학교를 만들어갈 동력이 생겼다"면서" 충덕중학교는 좋은 학교 만들기라는 비전의 달성을 위해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 소통하며 공감하는 시간을 주기적으로 갖고 당면 문제들을 집단지성으로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교육연합뉴스

주소·:(150-818)광주광역시 서구 화운로 156번길 20 등록번호: 광주 아 00155 등록일:2013년 10월 11일 발행·편집인:박상웅

교육연합뉴스.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62-362-9115팩스 : 062-362-9116이메일 : psw4488@naver.com개인정보취급방침

< 교육연합뉴스 >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